반응형

 

 

 컴퓨터를 킬때 부팅할때마다 "windows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았습니다", 무한 자동복구, 시동복구 상태에 빠져 바탕화면 구경조차도 못하실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 또한 이러한 문제에 빠져서 포맷, 윈도우 재설치를 고민했는데 지금 부터 소개해 드릴 방법으로 고칠 수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끄지않고 본체 전원버튼을 눌러 강제적으로 전원을 꺼서 윈도우파일이 손상되었다던가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서 레지스트리 설정이 꼬였다던가 여러가지 원인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자동 복구

Automatic Repair

 

PC가 올바르게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Your PC did not start correctly.

 

"다시 시작"을 눌러 PC를 다시 시작하세요. 경우에 따라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을 눌러 PC를 복구하는 다른 옵션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Press "Restart" to restart your PC, which can sometimes fix the problem.

You can also press "Advanced options" to try other options to repair your PC.

 

 

 

이러한 에러가 뜨는 분들을 위해 해결법을 포스팅합니다!

 

 

 

  무한 자동복구 부팅 해결방법

 

1. "문제해결 → 고급옵션 → 명령 프롬프트" 을 클릭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면 cmd 창이 뜹니다.

 

 

 

 

 

2. CMD 창에 "diskpart" 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세요. 그리고 윈도우가 어떤 드라이브에 깔려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list vol"을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위처럼 설치된 디스크들 리스트가 보입니다. 레이블(seagate, WD 등)이나 용량(크기)를 보시면 어떤 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설치 하셨는지 확인가능하실겁니다. 
확인되셨으면 "exit"을 입력하고 diskpart에서 나옵니다. (아니면 cmd 창을 껐다가 다시 키셔도 됩니다.)

 

 

 

 

 

 

3. 윈도우가 깔린 드라이브가 C: 드라이브이면 "C:"를 입력후 Enter키를 누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위와 같이 "C:\>" 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드라이브에 접근한 것입니다. 처음의 X 드라이브는 시스템 복구를 위한 내부 메모리  디스크이기 때문에 반드시 윈도우가 깔린 드라이브로 접근하셔야 작업이 진행됩니다.

 

 

 

4. "cd Windows\System32\config" 를 입력하시고 Enter키를 누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위와 같이 "C:\Windows\System32\config>" 가 보이면 정상적으로 해당 폴더에 접근한 것입니다.

 

 

 

5. "md backup" 입력후 Enter, 다음으로 "copy *.* backup" 를 입력후 Enter키를 누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config 폴더의 기존 구성 파일들을 backup 폴더에 백업하는 과정입니다.

 

 

 

6. "cd RegBack"을 입력하고 Enter, 다음으로 "copy *.* .."를 입력하고 Enter, 덮어쓰시겠습니까? 라고 뜨면 "a"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RegBack 폴더의 구성 파일을 복사하여 config 폴더에 덮어쓰기를 하여 초기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7. 위의 과정이 차례대로 모두 진행되었다면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