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에 잘 사용하던 PC 카카오톡이 네트워크 설정을 건드리거나 하드웨어를 바꿨다거나 어떠한 변경도 없었는데...



 갑자기 아래와 같이 메세지가 뜨면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 황당한 경험을 겪고 있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 하거나, 방화벽 등에 의해 카카오톡 사용이 차단된 환경일 수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반복 되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오류코드:502)



이러한 에러가 뜨는 분들을 위해 해결법을 포스팅합니다!




  카카오톡 오류코드 502 해결방법



1. 컴퓨터 재부팅부터 시도해보세요.


 컴퓨터를 최초에 켰을때 어떠한 문제로 인해 기본적으로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야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았다거나 그런 단순한 문제로 인하여 발생할 경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2. 재부팅해도 동일증상이면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Defender 방화벽" 에 들어가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하여 "KakaoTalk"를 찾아서 체크해주시고 오른쪽에 개인, 공용에도 체크합니다.


 간혹 "KakaoTalk"이 보이지 않으신분들이 계시는데  위의 "설정변경(N)"을 클릭하신 후 "다른 앱 허용(R)"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찾아보기"를 클릭하셔서 카카오톡이 깔린 경로에 찾아가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기본경로: C:\Program Files (x86)\Kakao\KakaoTalk\KakaoTalk.exe)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3. 다시 돌아와 이번에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성정 또는 해제"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개인 네트워크 및 공용 네트워크 설정을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적용을 누르고 재부팅 후 다시 카카오톡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면 방화벽은 다시 켜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쉬고있는 컴퓨터나 폰 켜놓고 수익얻는법!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