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24일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라는 영국의 유명 신용 평가 기관에서 여러 암호 화폐들에 대한 평가를 보도했습니다. 평가 자료를 보도하기전 저조한 평가를 내릴 것이라는 우려 탓인지 한국으로부터 엄청난 사이버 공격이 가해졌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든 가상 화폐들 중 와이즈 레이팅스의 평가 등급 체계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코인이 단 한개도 없었습니다. 게다가 가상화폐계의 대장이라고 불리우는 비트코인은 C+ 등급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주요 코인들에게 어떠한 평가를 내렸는지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 코인 평가 등급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위의 표는 시총 상위에 있는 주요 코인 몇가지와 높은 등급(B-이상)을 받은 코인만 추려서 정리한 표이며 모든 리스트는 아래의 첨부한 파일을 참고하세요.


Weiss-Cryptocurrency-Ratings.pdf


 평가 등급에서 A는 매우 좋음, B는 좋음, C는 보통, D는 나쁨, E는 매우 나쁨 정도로 보시면 되며,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코인의 등급은 B등급입니다. 


 위의 표에 있는 주요 코인들만 등급별로 정리해보면

(B등급은 위의 표에 있는 것이 전부임. 그 외의 코인에서는 단 한개도 없음.)


  • B 등급 : 에오스(EOS), 이더리움(ETH)

  • B-등급 : 에이다(ADA), 네오(NEO), 스팀(STEEM)

  • C+등급 : 비트코인(BTC), 대시(DASH), 라이트코인(LTC), 넴(XEM)

  • C 등급 : 모네로(XMR), 퀀텀(QTUM), 리플(XRP), 스텔라루멘(XLM)

  • C-등급 : 비트코인캐시(BCH)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위는 웨이즈 레이팅(Weiss Ratings)에서 평가 방법에 대한 예시로 몇가지 코인에 대한 장점과 약점에 대해 언급한 내용입니다.


 "C+를 받은 비트코인(Bitcoin)은 보안성과 넓은 적용성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만 지연을 유발하는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겪고 있고 높은 트랜젝션 수수료가 든다. 초기에 큰 성공을 이룬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코드를 신속히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즉각적인 메카니즘이 없다"


 "B등급을 받은 이더리움(Ethereum)은 두번째로 가장 넓은 적용성을 가진 암호화폐로 병목 현상에도 비트코인 보다는 더 순조롭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속도가 빠르다"


 "D등급을 받은 노바코인(Novacoin)과 살루스(SaluS)는 기술적 혁신과 적용성이 약하다"


 "B-등급을 받은 스팀(Steem)은 소셜 네트워크 특성에 따라 고려되는 거의 모든 핵심 요소에서 상대적으로 적당한 힘의 균형을 잘 누리고 있다"







  추천 거래소


※ 다양하고 유망한 알트코인 & 저렴한 0.05% 거래 수수료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 https://www.binance.com


※ 다양하고 유망한 알트코인 & 매일 배당금 지급 혜택

쿠코인(KUCOIN) 거래소 : https://www.kucoin.com


반응형